/공무원의 생활과 복리 향상에 기여하는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의 생활과 복리 향상에 기여하는 공무원연금공단2017-12-05T00:21:51+00:00

공무원연금공단 본부 제주이전 사옥의 미술작품을 조성하였다. 공무원연금공단은 공무원이 퇴직, 사망 또는 공무상 질병, 부상등을 당한 경우에 적절한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공무원 및 그 유족의 생활안정과 복리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사옥을 이전하고 실외조형물로써 공무원연금공단을 상징하는 상징조형물을 조성하였다.

이번 공무원연금공단제주사옥에 조성된 조형물은 제주 서귀포 앞바다의 주상절리를 모티브로 하였다. 풍요로운 삶과 보장된 미래를 향한 연금의 의미를 수직상승과 오름의 형태로 표현하여 구축하였는데,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사옥의 건축물만이 가지고 있는 조형적인 부분과도 일맥상통하며 조화를 이루도록 기획, 조성하였다. 심플하면서도 간결한 이 조형물은 공무원연금공단이라는 기관이 주는 신뢰와 안정의 이미지와도 부합하며 이것은 연금공단을 이용하는 공무원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적합한 조성이다.

제주도는 지역특성상 바람이 많이 불고 볕이 쎄서 조형물의 재질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매우 민감하지 않을 수 없었다. 칸은 기업이 요구하는 브랜드이미지와 더불어 조형물이 설치되는 공간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이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조형물을 기획하고 조성하고자 하였다.

이번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사옥의 야외조형물은 제주도의 거친 바닷바람과 내리쬐는 햇볕에도 조형물이 달궈지거나 변색되지 아니하며 하단에 함께 조성되어있는 분수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조형물을 이루는 재질의 특성과 강점을 잘 보여주면서도 세련된 조형미를 잃지 않도록 하였다.

실행시기 : 2014년 07월-2014년 12월

위치  : 제주도 제주시 이도1동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