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벤치 조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우리은행 본점의 로비공간
아트벤치 조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우리은행 본점의 로비공간2017-12-05T00:23:16+00:00

칸KAN은 우리은행 본점 로비에 아트벤치를 조성했다. 오늘날엔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나 텔레뱅킹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은행 건물의 공간은 금융기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신념을 드러낼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 태어나야한다. 조약돌 모양의 아트벤치는 휑하게 비어있던 우리은행 본점 로비를 친근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자연물을 이용한 디자인을 통해 은행에 대한 딱딱한 인식을 풀어주고, 은행을 방문한 사람들이 조금 더 공간에 머무르게 하는 실용적인 역할을 한다. 눈으로만 감상하는 예술작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벤치에 직접 앉아 보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그 작품을 체험함으로써 멀찌감치 바라보기만 했던 예술작품에 대한 편견도 달리보게 해준다.

우리은행 남대문 우리은행본점 조형물벤치 아트벤치 실내벤치 아트벤치

이번 아트벤치 조성을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기획한 칸은 이처럼 공간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방향성을 제시 해주는 기업이다.  어떤 공간에 어떤 미술품을 놓아야 그 공간과 미술품, 관람자가 함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지, 그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지, 다년간에 걸친 수많은 경험과 컨설팅, 전문적 지식을 통해 가장 잘 보여주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은행 남대문 우리은행본점 조형물벤치 아트벤치 실내벤치 아트벤치

우리은행의 우리금융그룹은 미술품 소장품으로 인한 다양한 미술활동을 주최하기도 한다. 이처럼 우리은행 로비에 아트벤치 조성은 미술품 조성으로 은행이라는 공간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써 활용하게하고 공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은행에 대한 또다른 인식과 삶속의 미술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실행시기 : 2017년 03월-현재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