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체육의 제2막 진천선수촌 (구: 태릉선수촌 ) 공식 개장 – MBC 뉴스

/한국 체육의 제2막 진천선수촌 (구: 태릉선수촌 ) 공식 개장 – MBC 뉴스
한국 체육의 제2막 진천선수촌 (구: 태릉선수촌 ) 공식 개장 – MBC 뉴스 2018-02-20T22:10:08+00:00

9월 27일 개촌식을 시작으로 새로운 체육강국시대를 여는 진천선수촌은 국내의 굵직한 각종 미디어들을 통해 그 현장이 방송되었다.

개촌식에는 이낙현 국무총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 부장관, 이기홍 대한체육회장, 이시종 충북지사, 선수 등을 비롯해 2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7일 국가대표 선수들의 새 요람인 충북 진천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여러 훈련시설을 둘러보고 “대단하다”며 세계 최고 수준 시설에 감탄했다. 이 총리는 개촌식을 마친 뒤 수영센터와 웨이트트레이닝 시설, 식당을 차례로 둘러보고 100주년 기념 동산에서 기념식수를 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각종 방송매체는 이날 내빈과 선수들의 인터뷰뿐만 아니라 기존의 태릉선수촌보다 훨씬 규모가 커지고 최첨단 시설을 구비하게 된 진천선수촌의 전경들을 화면에 담음으로써 앞으로 있을 수많은 대회와 경기들에서 선수들이 값진 성과와 위상을 드높히는데 진천선수촌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을 보여주었다. 진천선수촌에 위치한 상징조형물은 비상하려는 사람의 역동적인 동작을 형상화한 작품과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픽토그램 형식으로 디자인하고 그것을 하나의 조형물로 형상화한 작품 두가지로 스포츠 선진국으로 비약하고자 하는 대한체육협회의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는 상징조형물 조성을 통하여 선수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환경조형물로써의 역할 뿐만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매체에서는 진천선수촌의 시설을 담을 뿐만 아니라 시설 곳곳에 있는 조형물을  비추며 선수촌의 상징성을 전달하였다. 그 중 칸KAN에서 기획하고 조성한  조형물이 화면에 가득 담기며 진천선수촌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도약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다.

 

태릉선수촌 진천선수촌 대한체육협회 미술장식품 상징조형물

[앵커]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새로운 요람이죠. 진천선수촌이 오늘(27일) 공식 개장했습니다. 넓고 쾌적한 첨단 시설에서 한국 스포츠의 재도약이 기대됩니다. 김한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 엘리트 스포츠의 새로운 심장, 진천선수촌이 활짝 문을 열었습니다. 충북 진천에 자리 잡은 국가대표 선수촌은 2009년 착공 이후 8년 만에 완공됐습니다. 진천선수촌은 태릉 선수촌과 비교해 5배가 넘는 광활한 부지에 시설과 수용 인원이 3배가량 늘었습니다. 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메디컬센터까지 설치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훈련 시설입니다.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개촌식에는 약 2천 명이 참석해 한국 스포츠의 새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이기흥/대한체육회장]
“최적화된 선수촌 운영을 통해서 대표 선수 강화 훈련의 새로운 장을 열 것입니다.”
최신 시설이 완비된 새 터전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현 국가대표 선수들은 당찬 각오를 밝혔습니다.

[김국영/육상 국가대표]
“새롭게 단장한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꼭 9초 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태릉에서 청춘을 보냈던 은퇴선수들은 진천선수촌의 개장을 축하하면서도 서운한 감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김미정/바르셀로나 올림픽 유도 금메달]
“여기가 지어지면서 태릉선수촌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말에 마음이 무거운데요. (태릉선수촌이) 대한민국 체육의 문화재로 보존되기를 바랍니다.”
진천선수촌 완공으로 반세기 넘게 이어온 태릉선수촌 시대가 저물었습니다. 오는 11월까지 태릉에는 일부 동계 종목만 남고 모든 훈련 시설이 진천으로 이전합니다. 이제 진천선수촌은 엘리트 체육과 생활 체육의 발전을 함께 추진하는 한국 스포츠의 새로운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됩니다.
MBC뉴스 김한석입니다.

출저 : MBC뉴스 http://imnews.imbc.com/replay/2017/nwdesk/article/4423038_21408.html

> 칸KAN의 국가대표종합훈련장으로 새롭게 비상하는 진천선수촌 상징조형물 기획,조성 보러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
buy college essays